그림은 다윤언니가 그린 소라게 짤을 따라한 듯한 계산기사
- 수학 쪽 구현
- 공격 / 힐 효과음
-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엔딩>씬 (에셋 활용해보기)
- 바 투명하게 하기 / 위아래 움직이지 않게 하기
- 모바일연동?
수학구현은 조금 미뤄두고..
엔딩씬을 해볼까
엔딩씬
끝나면 시간에 따라서 별이 쨘쨘쨘 나오는 구조다
내가 대충그린 그림으로 구도를 잡아봤다
약간 이런 느낌으로 별이 쾅쾅쾅 하고 박히면서 주인공이 아래에서 쑉 올라오는 느낌?
뒤에서 폭죽같은 것도 터졌으면 좋겠다.
!
이미지를 프리팹 회전시켜서 프리팹으로 만들었으면 instantiate으로 그냥 불러오면 회전이 안 된다.
세번째 인수에
이라고 넣어야 함
endingstart 함수에서 쓴 변수를 endingupdate 함수에서 쓰려면? 멤버 변수
load는 start나 update 함수에서 써야 한다.
코루틴 함수는 실행하려면
근데 다른 스크립트에서 안 돌아갈 땐...
var ending = GameObject.Find("ending").GetComponent<endingscene>();
if(ending != null)
{
ending.endingStart();
StartCoroutine(ending.endingupdate());
}
이렇게~
멘토님 감사해요.....ㅜㅜㅜㅜㅜㅜㅜㅜ
씬을 만들었으니 게임 클리어 시 이 씬이 작동하게 해야 한다
업데이트 함수랑 스타트 함수 바꾸고
스테이지 3끝나면 실행되는 함수 안에 엔딩씬 스크립트 함수 불러오기
게임 종료는 3초 딜레이시키기
Invoke(); 시간지연함수
스크롤바
투명하게 만드려면 그냥 스크롤뷰 인스펙터에서 조정하면 된다!
위아래로 안 움직이려면..음
아하 이것도 인스펙터에서 탄성 아닌걸로 바꾸면 되는군!
생각보다 간단해서 다행이다
화면 슬라이드하면 카드 크기들이 바뀌는 게 좀 자연스럽지가 않은데 그냥 빼버리는게 나을지 고민해봐야겠다.
수학 구현
코루틴 함수를 써보자~
멘토님이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다
볼 때는 외계어인가 했는데
공부하고 보니 엄청 친절한 설명이었다~
내가 했던 코드가 여기 처음 부분에 나온다
와 코루틴 성공!
버튼을 클릭하면 숫자가 날아간다
속도가 좀 빨랐으면 좋겠는데..
마지막 인수를 조절하면 되는군
쨘!
이제 숫자 다음에는 연산자만 클릭할 수 있게 하고
다음 연산자는 좀 위치 뒤로
다음 숫자 클릭하면 힙쳐지게
그리고 괴물 클릭하면 칼 날아가게 하면 된다
화이팅..
나중에 설정이랑 제목 애니메이션 구현할 때 좋을 것 같은 에셋
공격 / 힐 효과음 은 전투씬이 거의 다 완성되고 해야 할 것 같다.
오늘 저녁 회의에서 빌드/apk 만드는 거 이야기하고
일단 마우스터치로 진행할지 모바일으로 바꿀지 회의해봐야겠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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