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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개발 - Unity 16

by 정람지 2022. 9. 14.

신기한 에셋들이 많다~

말풍선 에셋이랑 공격이펙트 등의 에셋은 살 만한 듯

우주 에셋은 쓸 덴 없지만 정말 사고 싶다.. 

나중에 우주를 여행하는 햄스터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


 

수연이거랑 합치기

우왕

처음에 비해 정말 장족의 발전이다

 

 


몬스터 체력바 만들기

몬스터 태그 생성 후 추가

 

프리팹이란?

하이어라키 창에서 프로젝트 창으로 드래그드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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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체력바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nster_Energy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m_goPrefab = null;// 프리팹 변수 선언
    List<Transform> m_objectList = new List<Transform>();//몬스터 위치를 담을 이스트 선언
    List<GameObject> m_hpBarList = new List<GameObject>();// hp바 리스트 선언

    Camera m_cam = null;

    void Start()
    {
        m_cam = Camera.main;

        GameObject[] t_object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monster");// 특정 태그의 객체들을 배열에 저장
        for (int i = 0; i < t_objects.Length; i++){//각 객체들을 몬스터 위치 리스트에 추가
            m_objectList.Add(t_objects[i].transform);
            GameObject t_hpbar = Inatantiate(m_goPrefab, t_objects[i].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transform);
            //몬스터 위치에 hp바 프리팹 생성
            m_hpBarList.Add(t.hpbar);
            //생성된 객체는 hp바 리스트에 추가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hp바가 몬스터 머리 위로 따라다니게
        for (int i =0; i< m_objectList.Count; i++){
            m_hpBarList[i].transform.position = m.cam.WorldToScreenPoint(m_objectList[i].position + new Vector3(0,1.15f,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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