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에셋들이 많다~
말풍선 에셋이랑 공격이펙트 등의 에셋은 살 만한 듯
우주 에셋은 쓸 덴 없지만 정말 사고 싶다..
나중에 우주를 여행하는 햄스터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
수연이거랑 합치기
우왕
처음에 비해 정말 장족의 발전이다
몬스터 체력바 만들기
몬스터 태그 생성 후 추가
프리팹이란?
하이어라키 창에서 프로젝트 창으로 드래그드롭
캔버스란?
Unity에서 모든 UI 객체를 렌더링을 관리하기 위한 루트 컴포넌트
//몬스터 체력바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nster_Energy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m_goPrefab = null;// 프리팹 변수 선언
List<Transform> m_objectList = new List<Transform>();//몬스터 위치를 담을 이스트 선언
List<GameObject> m_hpBarList = new List<GameObject>();// hp바 리스트 선언
Camera m_cam = null;
void Start()
{
m_cam = Camera.main;
GameObject[] t_object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monster");// 특정 태그의 객체들을 배열에 저장
for (int i = 0; i < t_objects.Length; i++){//각 객체들을 몬스터 위치 리스트에 추가
m_objectList.Add(t_objects[i].transform);
GameObject t_hpbar = Inatantiate(m_goPrefab, t_objects[i].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transform);
//몬스터 위치에 hp바 프리팹 생성
m_hpBarList.Add(t.hpbar);
//생성된 객체는 hp바 리스트에 추가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hp바가 몬스터 머리 위로 따라다니게
for (int i =0; i< m_objectList.Count; i++){
m_hpBarList[i].transform.position = m.cam.WorldToScreenPoint(m_objectList[i].position + new Vector3(0,1.15f,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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