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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2차멘토링 -구현현황 설명&질문

by 정람지 2022. 9. 20.

전투씬에 우선순위를 두고 개발했습니다.  

일단은 pc 마우스클릭으로 작동되게 했습니다 ( 후에 모바일터치로 바꿀 계획입니다)

중간중간 저퀄리티의 그림들은 개발팀이 임시적으로 넣은 그림입니다.

 

오프닝/튜토리얼/닉네임 입력창 등등 - 구현 예정 부분


마이룸

배경음악

스테이지 버튼 움직임

스테이지 버튼 클릭시 다음 이동

캐릭터 임시 배치

 

- 구현 예정: 설정,등 왼쪽 위 버튼은 uI로만 구현 / 내부 씬 이동 

- 구현 예정:  돌려서 선택 휠 

기획서/구현한것


챕터 창

챕터1 = 바다 - 일단 여기 (3개의 스테이지(섬) 위치)

챕터2 = 하늘

챕터3 = 우주

 

기획서/구현한것

섬 클릭 시 전투로 이동

 

스테이지 섬 흔들흔들 애니매이션

 

- 구현 예정: 옆으로 넘기는 배경

- 구현 예정: 스테이지 섬클릭하면 커지면서 씬이동

- 구현 예정: 계산기 말풍선(수학지식+ 말풍선에셋) 


스테이지 이동창

이동씬,  스테이지1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도입부 스토리,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계산기사와 숫자몬스터의 대립구도

 구현예정 : 

<이동씬> 

웅장한 음악

걸어가는 애니매이션 계산기

로딩바

 

 구현예정 :

<스테이지1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도입부 스토리> 

애니메이션 필요

말풍선에셋

바탕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구현예정 :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계산기사와 숫자몬스터의 대립구도> 

화면 클릭->덧셈뺄셈의 얼음나라 verse 뜨게 구현

이때 계산기사의 양팔 움직이게,숫자 몬스터 움직이는 모션


전투씬

기획서

몬스터

시작 화면/ 1단계의 몬스터입니다.

공격 시 점점 금이 가다가 깨집니다.

단계 시작/끝 시 콘솔창 표시

 

수학 부분을 구현하지 못해서 일단 마우스 클릭시 몬스터가 공격됩니다.

애니매이션을 개발하는 사람이 대충 잡았기 때문에 애니매이션 크기가 달라집니다(콜라이더 크기와 맞지 않아서 바닥 아래로 내려감)- 애니메이션 받으면 고칠 예정.

1단계 몬스터 : 돌 컨셉 / 바닥 굴러감 / 깨짐 (생명3)

2단계 몬스터 : 물 컨셉 / 둥둥 떠감 / 터짐 (생명4)

3단계 몬스터 :  두 몬스터 모두 등장 (생명5)

보스 - 구현 예정

공격 시 콘솔창 표시

단계 이동할 때 가운데로 걸어왔다가 다시 뒤로 (배경 깊이감있게 조절할 예정)

 

<전투 단계 1,2,3>

배경음악

시간 구현

공격하는/당하는 주인공/몬스터 모션(이미지) 바꾸기 - 구현중

공격바 설치(식)  - 구현중

수학 쪽 구현  - 구현중

체력바 (적/우리)  - 구현중

디자인요소들 받으면 다시 바꾸기  - 구현중

공격 / 힐 효과음   - 구현 예정

한 스테이지 끝나는 것 후에 이동하는 배경/모션  - 구현 예정

텍스트로 스테이지 사이에 시작과 끝 명시하기 - 구현 예정

배경 - 깊이감이 있는 것처럼 하기 - 구현 예정

 

수학구현부분

카드 배치 - 슬라이드 가능

카드 누르면 숫자 날아가기/값 콘솔창 찍기

 

플레이 방법

숫자 누르면 공격바로 날아감

카드 연산자로 바뀜

연산자 누르면 날아가서 숫자 다음에 위치

카드 숫자로 바뀜

숫자 누르면 날아가서 자동으로 계산된 숫자로 바뀜

(위 단계 반복가능)

몬스터/주인공 머리 위에 떠 있는 숫자와 같아질 시 해당 캐릭터를 클릭해 공격/힐 하기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엔딩>

전투 끝날 시 별 엔딩 화면 등장

엔딩창 애니메이션(별 쾅쾅쾅/주인공 위로 이동)

효과음  - 구현 예정

시간에 따라서 별 개수 조정 - 구현 예정


+

랭킹전- 계산기사 대련전

스테이지전 - 지속성 

랭킹전 -  승부욕 자극

 

스테이지 깨기 말고 랭킹전 항목으로 계산기사 대련전을 넣을 계획

랭킹에 따라 기사단장/평기사/정규기사/기사연습생 등의 칭호 부여하기

여기서의 전투 방식은 매쓰피드 api 이용해보기


<질문사항>

- 현재 각자 작업한 사항을 export import해서 한 사람이 보고 다시 옮기면서 합치고 있는데 협업 툴 추천해주세요(사용법?)

 

- 마이룸에서 버튼이 눌렀을 때 한 번만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몬스터를 생명 수에 맞추어서 애니매이션이 변하도록 했는데 

하트가 영이 되면 터지는 모션 발동과 동시에 몬스터 파괴 함수가 시작되어서 이 모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걸 파괴 함수 지연으로 고친다 하더라도 몬스터가 파괴되면서 움직이는 건 이상할 것 같아서..

몬스터가 죽었을 때의 위치를 받아서 그 위치에 애니메이션을 생성해야 하나요? 어떻게 해야 하죠?

 

- endingscene.cs 스크립트에서 코루틴 endingupdate 함수가 작동이 안 됩니다..별엔딩씬에서 생성된 이미지들이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현재 파일 임포트시 설정해야 하는 부분

 

1.유니티 임포트시 유실되어 다시 설정해 주어야 하는 부분

a. 씬
- Project 창에서 scenes의 3개 씬들 기본 씬만 있는 하이어라키에 드래그드롭으로 추가
- File -> Build Settings에서 Add open scenes로 현재 띄운 창 모두 추가
- my_room 씬을 더블 클릭해서 하이어라키에 my_room 씬만 띄우기
- 실행하기

b.레이어/태그
몬스터들끼리 안 부딪히고/ 바닥 간격 조정
- 우측 상단 Layers에서 Edit Layer 눌러서 레이어와 태그에 player와 monster 각각 생성
- Project 창에서 Sum1 파일의 Player/stage1monster/stage2monster/stage3monster 프리팹 클릭
- 우측 인스펙터 창의 태그랑 레이어에 몬스터는 몬스터 설정/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설정
- 왼쪽 상단 edit에서 Project Settings - physics 2D 
- 아래쪽에 위치한 체크박스 중 monster랑 monster 맞닿는 박스 체크 해제
- default contact offset을 0.0001로 바꾸기


2.한글이 깨진 c# 파일 (맥북)
에러가 난다면 한글이 깨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저는 크롬에 파일을 드래그드롭해서 나온 코드를 해당 스크립트에 다시 복사 붙여넣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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