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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개발 - Unity 18

by 정람지 2022. 9. 18.

그림은 다윤언니가 그린 소라게 짤을 따라한 듯한 계산기사

 

- 수학 쪽 구현

- 공격 / 힐 효과음

- <덧셈뺄셈의 얼음나라 엔딩>씬 (에셋 활용해보기)

- 바 투명하게 하기 / 위아래 움직이지 않게 하기

- 모바일연동?


수학구현은 조금 미뤄두고..

엔딩씬을 해볼까

엔딩씬

끝나면 시간에 따라서 별이 쨘쨘쨘 나오는 구조다

내가 대충그린 그림으로 구도를 잡아봤다

약간 이런 느낌으로 별이 쾅쾅쾅 하고 박히면서 주인공이 아래에서 쑉 올라오는 느낌? 

뒤에서 폭죽같은 것도 터졌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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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프리팹 회전시켜서 프리팹으로 만들었으면 instantiate으로 그냥 불러오면 회전이 안 된다.

세번째 인수에

오브젝트이름.transform.rotation 

이라고 넣어야 함

 

endingstart 함수에서 쓴 변수를 endingupdate 함수에서 쓰려면? 멤버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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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ad는 start나 update 함수에서 써야 한다.

 

코루틴 함수는 실행하려면

GameObject.Find("ending").GetComponent<endingscene>().endingupdate(); 말고
 
StartCoroutine(ending.endingupdate)()));!
 
스타트코루틴함수써야함

근데 다른 스크립트에서 안 돌아갈 땐...

var ending = GameObject.Find("ending").GetComponent<endingscene>();
        if(ending != null)
        {
            ending.endingStart();
            StartCoroutine(ending.endingupdate());
        }

이렇게~ 

멘토님 감사해요.....ㅜㅜㅜㅜㅜㅜㅜㅜ

 

 


씬을 만들었으니 게임 클리어 시  이 씬이 작동하게 해야 한다

업데이트 함수랑 스타트 함수 바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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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oke(); 시간지연함수


스크롤바

투명하게 만드려면 그냥 스크롤뷰 인스펙터에서 조정하면 된다!

위아래로 안 움직이려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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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이것도 인스펙터에서 탄성 아닌걸로 바꾸면 되는군!

생각보다 간단해서 다행이다

 

화면 슬라이드하면 카드 크기들이 바뀌는 게 좀 자연스럽지가 않은데 그냥 빼버리는게 나을지 고민해봐야겠다.


수학 구현

코루틴 함수를 써보자~ 

멘토님이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다

볼 때는 외계어인가 했는데

공부하고 보니 엄청 친절한 설명이었다~

 

내가 했던 코드가 여기 처음 부분에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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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코루틴 성공!

버튼을 클릭하면 숫자가 날아간다

속도가 좀 빨랐으면 좋겠는데..

마지막 인수를 조절하면 되는군

 

쨘!

이제 숫자 다음에는 연산자만 클릭할 수 있게 하고

다음 연산자는 좀 위치 뒤로

다음 숫자 클릭하면 힙쳐지게

그리고 괴물 클릭하면 칼 날아가게 하면 된다

 

화이팅..


나중에 설정이랑 제목 애니메이션 구현할 때 좋을 것 같은 에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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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 힐 효과음 은 전투씬이 거의 다 완성되고 해야 할 것 같다.

 

오늘 저녁 회의에서 빌드/apk 만드는 거 이야기하고

일단 마우스터치로 진행할지 모바일으로 바꿀지 회의해봐야겠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