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방식
- 노션을 사용할 것인가?
- 월 금 회의는 비대면으로 진행할 것인가?(해이해질 수 있는 점?) 한번한번 어떰 같이 개발도 하고 공부도 하고
- 대략적인 계획 일정 잡기
웅진
- 투자 지원 및 공동 개발은 무엇?
- 웅진씽크빅의 우선사용권리에 대한 질문?
- 사업자등록 알아보기
- 매쓰피드 사용 중단 - 랭킹전 (매쓰피드 추후 사용 물어보기)- 오노..안된대.. 대안 생각
SAC
30일날 결정사항 나올듯
- 게임을 설명하는 미팅 있어야 함 - 대면미팅(게임설명) 일정 정하기
- 미팅 이후 apk 파일 넘기기
- 소통 창구(카톡?) - 1차 미팅 이후
- 대략 1.2차로 하자고 제안했는데 어떰?
1차는 대략 5-7일 사이에 받을 수 있을 예정
- 더 요구할만한 사항?
공부
자바공부중(계획대로 진행될 시 1월 2일 자바 공부 끝 / 이후 api공부. DB공부 진행 예정)
기획
수학과 관련없는 게임 부분 생각하기
전체적인 기획 다듬기
-챕터? 등
- 쿠키런처럼 마이홈을 매쓰피드 마을로 하기 - 걸어다닐 수 있음 , 상점 가면 숫자 체계가 혼란한 모습 확인 가능(값 이상), 광장가면 시계탑 확인 가능(시계 이상) , 등등 -> 세계회복도가 상승될수록 하나씩 원래대로 돌아옴 ( 디자인 힘들수도/ 간단하게 . 쿠키런 홈 발로그린버전쯤?)
-꾸미기 요소 -> 마을 꾸미기, 캐릭터 꾸미기?
- 마을에 성 들어가면 왕 만날 수 있고 ->튜토리얼 다시 볼 수 있고 / ! 상소문 처리! 이런 거 어떤?
예를 들어 "원래 500원짜리였던 사과가 24개 들어왔는데 가격이 4890원입니다ㅜㅜ"를 고쳐줘야하는 것
초딩떄 했던 '철수가 찢어먹은 부분 추리하기' 이런것처럼두
스테이지
- 챕터 2. 3을 없애고 섬을 나라로 만든 후에(화염나라 얼음나라) 안에 마을 여러개.
- 쪼렙마을들은 수학 요소가 옅은 게임! 쿠키런처럼 무뇌로 클릭만 하면 되는 거? 이제 무기 같은 건 숫자인
랭킹전
-매쓰피드 대체용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 데이터를 만들어서 나오게 하거나 / 보다는 수연이가 만들었던 칼큘 싸우는 거 칼로 숫자맞추기로 하면 좋을듯!
- 조금 더 경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
윗 계급과 **만큼 차이납니다! 이런거?
계급마다 칭호가 붙는다던지
특정 계급의 버프 있다던지!
대략적 일정 짜기(방학 1.2월)
회의 결정 사항
회의
노션 - 회의할 떄만 사용(전체공지사항 등)
모든 프로젝트가 끝나을 때 하나로 정리(포트폴리오용)
월간회의 대면(C.crew)
대면회의 - 금요일회의 (2시~)(개발팀)
비대면회의 - 월요일(밤 11시)(개발팀)
회의를 빠지게 될 시 한 부분/안한부분 미리 카톡방에 보내기
SAC
경쟁력/차별점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
게임 단점 자세히 주면 좋음
디자인 피드백도 해주면 좋음 ( 미술 하시는 분 있다며?)
IA structure (정보구조도. 기획서에 있음) 피드백 ( 미술 하시는 분 있다며? 2)
게임 이미지메이킹 아이디어도? (아이덴티티? 슈퍼마리오 하면 마리오 마크 생각나는 것처럼)
우리가 게임이 전부 수학이라서 수학적 요소를 뺀 부분을 넣으려고 하는데 거기에 대한 아이디어(미팅 때 자세히)
공부
최적화 / 레이어조정 / 해상도 조절 공부
해상도는 20:9로 모두 고정하기
기획
마이룸 씬 -> 마을로 고정
등장인물은 마을에 돌아다니게
마을에서 뭔갈 만들 수 있게
칼-> 자기 닉네임으로 바꾸게 (기사단장)
커스텀 기능
스테이지씬 -> 지도
각각 나라의 나라회복도 있음 / 전체 세계 회복도 있음
마을 깨면 회복도 상승
스테이지 홈은 지도 모양으로
케르메스왕국 이야기일땐 지도 확대되었다가
다음 단계 넘어가면 지도 다 보임 (아직 열리지 않은 곳 회색)

엔딩 있음(케르원기 되찾는 것- 최종목표)
명칭 직관적으로 (마을/나라)
챕터 -> 나라
1. 케르메스 왕국
2. 물의 나라 (임시)
3. 불의 나라(임시)
4. 바람의 나라(임시)
5.흙의 나라 (임시) -> 큘의 요새(성?)
나라 안에 마을 위치

이동 있을 때(강을 건넘/산을 오름 이벤트) 미니게임

혼자 싸우는 것은 외로워 보인다는 의견
-> 새로운 나라 이동 시 시작할 때 우르르 몰려가는 모습 보여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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