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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마이룸 개발하기

by 정람지 2023. 1. 6.

케르메스 왕국 마을 (마이홈) 만들기

물 사이에 숫자들도 퐁퐁 나오는 분수 - 처럼 수학왕국 컨셉이란 걸 알 수 있는 느낌이었으면 좋겠음

마이홈 움직임을 어떻게 할 것인가?

  1. 주인공 가운데 기준으로 카메라 움직 (이러면 모션용 버튼이 있거나 / 오른쪽 누르면 그쪽이동, 이렇게 해야할듯)
  2. 저기적음

이후에 결정

아예 마이룸에서는 주인공 모습을 안 보여줘도 괜찮을듯(플레이어 자체가 주인공인 것처럼) / 옷장(커스텀할때)에서만  모습 나타나게

 

- 등장인물 집 사면 등장하게 하기 (해당 캐릭터와 비슷한 특성의 집)

- 계급(랭킹전) 에 따라 보상 : 월급 나오게 하기 등

- 필수요소 (성.상점.옷가게.게시판,건축소) 제외 오브제들은 건축소에서 구매 가능하게 - 케르메스 왕국 꾸미기 기능

스킬 (스킬은 계산 아예안해도 되게 하는 무기 느낌)
- 물 칼! 불 괴물 다 죽여버리기!등등 (나중에 스토리 따라 결정)

아이템 (아이템은 계산을 도와주는 일회성 도구 느낌)
- 현재 몬스터의 숫자를 전부 1로 만들어줌
- 맘에 안 드는 몬스터의 숫자를 다시 불러오기
- 몇 초 괴물 프리즈하기
- 일정 시간 동안 숫자 범위 쉽게(1-9)
랜덤 박스 아이디어

마이룸 개발 계획

- 캔버스 기본 설정하기⭕️

- 기본 애들은 고정시켜 놓기 ( 의상실/상점 등)⭕️

 

- 건물 클릭하면 씬 넘어가게 하기⭕️

의상실(커스터마이징)⭕️

상점⭕️

성(랭킹전)⭕️

 

-씬은넘어가지않는 모드

게시판

마이아이템확인

건물배치모드

 

- 중심 화면 따라 움직이기 / 버튼 움직이기⭕️

- 회복도 바/ 코인 바/ 이름 바는 임시⭕️

 

- 코인 나무 구현하기 (덤불도)

클릭시 흔들애니⭕️

열매 없 애로 바뀌기⭕️

코인 날아가기/ 코인점수오르기

쿨타임 설정 -> 열매 달린 애로 바뀜⭕️

클래스로 만들어 보기❌

씬 바뀌었다 돌아오면 다시 열매인 거..

나무 애니매이션 적용

 

- 건물 배치 모드 구현하기

스케일 0.7로 고정하기 / 0.6

엑스축 얼마로 자를지

마을 꾸미기 모드 변경시키기

위치시킬 수 있는 특정 좌표 설정하기

 

- 캐릭터 구현

클릭시 멈춤/말풍선

걸어다님 랜덤설정

 

- 캐릭터 소개씬

캐릭터소개홈⭕️

개별 소개

 

랭킹전

원래 것 이어붙이기❌

애니 빼고 설명버튼 홈 추가

수연이 대련전으로 바꾸기

 

사운드

(하나로 합칠방법 연구)

 

글꼴 재다운받기

나눔스퀘어

 

백 버튼들 달기⭕️


레이어

0: 하늘 /바닥 /건물들(2)

10 : UI 메인 캔버스

 

캬 이쁘다 다윤언니짱

바닥 쫌 넓어져도 좋을듯

왼쪽 마이아이템확인/건물 배치모드 추가


백 필요한 부분

- 처음 애니 1번 나오고 그 이후로 안 나오게(바로 마이홈)

- 코인 쌓이기

- 보유 아이템 

- 보유 건물들

- 세계회복도 쌓이기

- 스테이지 어디까지 깼는지


게임 이전 스토리 단편웹툰으로 한 번 그려볼까..


+ 버튼 UI 쓸 떄는 이미지 컴포넌트 스프라이트 말고 IMAGE로 하기

+ 캔버스 쓸 때는 EventSystem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