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영상은 replit 계정에
Q. 게임 기술서 양식을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요!
- 기술적으로 세세한 시스템이 있는 것이 아님
- 디자인팀과 개발팀이 잘 협업을 해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들면 됨
- 게임의 장점 부각하기
- 우리 기획서 좋음
Q. 게임 개발 단계를 어떤 식으로 계획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 핵심 부분을 만들고 -> 추가적으로 덧붙이고 하는 것을 반복 (자동차 부품 하나하나 만들기 X 킥보드에서 자전거 자전거에서 자동차O)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라이브러리를 보고 하나하나 만들어보기
Q. C# . 유니티 강좌를 배울 계획인데 이 외에 꼭 배워야 하거나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이 있을까요?
- 유니티 추천함
- 자바가 익숙하면 안드로이드로 해도 크게 다르지 않을 듯
- 개발 외적인 부분이 다름 (라이브러리 연동 지원해주는 것 등등)
- 그런 부분에서는 유니티가 나음
- 유니티가 어렵지 않음.
- 우리 프로그램 정도는 기본 언어만 알면 됨
Q. 게임 데모 버전 프로그램을 정확히 어떤 식으로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인지 궁금해요!
멀티플랫폼
-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부분을 골라서 자르기
- 게임 플레이 하는 시간을 단축해서 배치
- 스테이지 수 좀 줄이고 하면 괜찮을 듯
Q. 게임 개발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리셨는지 궁금해요!
- 졸업작품 개인작품 등등 때문에 한달 반 정도 급하게 만듦 하루에 7.8 시간 씀
- 세시간씩 2개월 정도, 공모전 프로토타입 기준 (하지만 이분들은 경력자)
- 좋아하는 분야를 정해서 분업하는 것이 필요
- 구성원들의 재미와 의욕이 필요하다.
- 그룹이 와해되지 않도록 노력하기.
- 팀원전체가 같이 작업할 수 있는 시간 디스코드? 등등 줌
- 공통 오피셜 시간 쓰기
+
카톡 API 사용 가산점은 없음.
보여주고자 하는 것.핵심 에 초점을 두어서 개발하기
아마 다 개발하지는 못할 것
프로토타입 - 게임에 집중하기. (재미)
우리가 플레이해도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질문 못한 질문들
-애니매이션 만들때 어떤 프로그램으로 하셨어요?
- 소리나 사운드는 어디서 가져오셨나요?
- 유니티를 배우기 좋은 강좌나 책 추천해주세요
- 협업을 할 떄 도움이 될 도구가 있을까요?(깃)
에셋이 뭐지?
유니티 에셋
https://unity3d.com/kr/quick-guide-to-unity-asset-store
Quick guide to the Unity Asset Store - Unity
Learn about what the Unity Asset Store is, the various types of assets and how to use assets in your projects.
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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