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메탈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합니다!
awake()
한번만 실행되는 함수
Start()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
FixedUpdate() 함수
물리 연산 업데이트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많이)를 사용함 -(1초에 약 500)
Update() 함수
게임 로직 업데이트
환경에 따라서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LateUpdate() 함수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실행
OnDestroy()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OnEnable()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었을 때
OnDestroy()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void awake()
{
Debug.Log("플레이어데이터가준비되었습니다");
}
void OnEnable()
{
Debug.Log("플레이어로그인했습니다");
}
void Start()
{
Debug.Log("사냥장비를 챙겼습니다");
}
void FixedUpdate()
{
Debug.Log("이동");
}
void Update()
{
Debug.Log("몬스터 사냥");
}
void LateUpdate()
{
Debug.Log("경험치 획듯!");
}
void OnDisable()
{
Debug.Log("플레이어로그아웃했습니다");
}
void OnDestroy()
{
Debug.Log("플레이어데이터가해체되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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