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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 Unity 2

by 정람지 2022. 8. 11.

골드메탈님의 강좌를 보고 공부합니다

C# 프로그래밍 기초


콘솔출력

Debug.Log();


끊맺음

;


변수의 타입 

 

int: 정수형 데이터

float : 숫자형 데이터

string : 문자형 데이터 "" 씀

bool : 논리형 데이터

 

선언 > 초기화 > 사용 

ex) int 변수명 = 값 ;

 

그룹형 변수

변수들을 묶은 하나의 장소

 

배열 : 가장 기본적인 고정형 그룹형 변수

ex) string[] 변수명 = { "", "" , "" }

변수명[숫자] 로 갖다 씀

 

리스트: 기능이 추가된 가변형 그룹형 변수 

ex) List<타입명> 변수명 = new List<타입명>();

변수명.Add("추가할요소");  

변수명.RemoveAt(인덱스번호);

 

변수명[숫자] 로 갖다 씀


0부터 센다


주석

//


연산자

숫자형 연산자

+

-

/

*

%  나머지

 

문자열 연산자

+

 

비교 연산자

== 

>

<

<=

>=

 

논리 연산자

&&  그리고

||      또는

? A : B : true일 때 A, false일 때 B 출력


키워드

프로그래밍언어를 구성하는 특별한 단어(예약어인듯)


조건문

if

else if

else

 

swith,case    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

break

default   모든 case 문을 통과한 후 실행

//Ex)
swith (monsters[0]{
	case "슬라임":
    	Debug.Log("소형 몬스터 출현!")
        break;
    case "사막뱀":
    case "골렘": //같은 것 실핼하고 싶으면 case 여러개 써도 됨
    	Debug.Log("소형 몬스터 출현!")
        break;
    case "악마":
    	Debug.Log("중형 몬스터 출현!")
        break;
    defalt:
    Debug.Log("??? 몬스터 출현!")
    	break;
}

조건문

1

while(조건) {

    실행내용

}

 

2

for(int 변수명 = 0 ; 변수명의 조건 ; 변수명 ++){

    실행내용

}

 

3

foreach   : for의 그룹형변수 탐색 특화

그룹형변수 안에 있는거 하나씩

Ex)

foreach (string 변수 in 그룹변수명) {

    실행내용(그룹형변수 안의 변수들 이용)

}


함수(메소드)

자료형(반환타입) 함수이름(자료형 매개변수) {

    내용

}

return 값 반환할 때 쓴다 

값 반환할 것이 없을 때 변환타입의 자료형 void

 

전역변수

함수 밖의 변수

지역변수

함수 안의 변수


클래스 class   

하나의 오브젝트와 대항하는 로직

인스턴스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

private

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

public

외부 클래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

public class BeunSuMeung{
    //내용
    private int name;
    public int id;
}

BeunSuMeung player = new BeunSuMeung();

Debug.Log(player.id)

 

자식 클래스

public class 자식클래스명 : 부모클래스명{
}

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에 있는 모든 변수와 함수 사용 가능, + 자기자신의 새로운 변수.함수 사용가능

public class BeunSuMeung{
    //내용
    private int name;
    public int id;
}

public class Player : BeunSuMeung{
    //내용
    private int name;
    public int id;
    //더해진내용
}


Player player = new Player(); // Player자식클래스, BeunSuMeung부모클래스

Debug.Log(player.id)

 

 

 

 

자바스크립트랑 비슷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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