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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 Unity 3

by 정람지 2022. 8. 12.

골드메탈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합니다!

awake()

한번만 실행되는 함수

 

Start()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 

 

FixedUpdate() 함수

물리 연산 업데이트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많이)를 사용함 -(1초에 약 500)

 

Update() 함수

게임 로직 업데이트

환경에 따라서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LateUpdate() 함수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실행

 

OnDestroy()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OnEnable()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었을 때

 

OnDestroy() 함수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void awake()
    {
        Debug.Log("플레이어데이터가준비되었습니다");
    }
    void OnEnable()
    {
        Debug.Log("플레이어로그인했습니다");
    }
    void Start()
    {
        Debug.Log("사냥장비를 챙겼습니다");
    }
    void FixedUpdate() 
    {
        Debug.Log("이동");
    }
    void Update() 
    {
        Debug.Log("몬스터 사냥");
    }
    void LateUpdate() 
    {
        Debug.Log("경험치 획듯!");
    } 
    void OnDisable()
    {
        Debug.Log("플레이어로그아웃했습니다");
    } 
    void OnDestroy()
    {
        Debug.Log("플레이어데이터가해체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