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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 Unity 8

by 정람지 2022. 9. 6.

그림은 내가 임시로 그려봤던 우리 주연캐릭터~

 

공부..! 공부를 하자

책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유니티에서는 하나의 게임 월드를 씬이라고 부름

 hierarchy에 굵은 글씨가 씬.

씬 옆에 별표는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았다는 뜻이다.(컨트롤 에스~)

프로젝트 창에 씬 폴더에 저장되어 있다!

 

저장

유니티 저장은 command + Q

 

레이아웃

유니티 기본 레이아웃은 default 레이아웃

유니티 오른쪽 상단에서 바꿀 수 있음

-씬

- 하이어라키 창

- 인스펙터 창

- 게임 창

- 프로젝트 창

- 콘솔 창

 

인스펙터 창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 표시)

컴포넌트

- 트랜스폼  : 크기.회전

- 메시 필터 : 외곽선

- 메시 렌더러  : 그래픽 외형

- 박스 콜라이더 : 물리적 표면

 

프로젝트 창

- 에셋

개발에 사용할 모든 형태의 파일

기본 아이콘 뷰.  에셋이 많아지면 리스트 뷰 추천

패키지 폴더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됨

 

로그 창

회색 일반 로그

노란색 경고 로그 - 권장할 만한 수정 사항 표시(굳이 안 고쳐도 됨!)

빨간색 에러 로그 - 실행할 수 없는 문제 발생

clear 로그 지우기

 

툴 박스

손바닥 있는 애임 

qwerty으로도 조절 가능

 

씬 카메라 투영

원근/ 등각으로 바꿀 수 있음

 

씬 플레이 버튼

플레이시작.끝/일시정지/한 프레임 전 진행

!! 플레이 시 수정한 사항들은 플레이가 끝나면 사라짐!! 

이거 몰랐다가 날린 적 있다. 버튼이 파란색인지 보자.

 

으아 카페 시간이 끝났다!

시간이 정말 빠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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