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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Unity 6

by 정람지 2022. 8. 31.

The .NET Core SDK cannot be located. 에러

 

macOS에서 Unity용으로 VSC 설정 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에러들 해결법

출처 The .NET Core SDK cannot be located. .NET Core debugging will not be enabled. Make sure the .NET Core SDK is installed and is on When I open my vs code program I get this message: The .NET Cor..

arainablog.tistory.com

으아 계속 뜨는데요


Udemy - C# Unity 게임 개발자 2D 강좌

 

- command + d 는 복사

(그냥 복사 붙여넣기도 됨)

 

- 스크립트를 만들 때 맨 처음에 이름 제대로 입력하기! 처음 생성한 이름으로 클래스명이 생성되므로 유의해야 함

 

- ;를 빼먹지 말자..

 

<게임을 디자인할 때 고려 요소>

-플레이어의 경험 -무엇을 느끼기를(어떤 감정 상태이기를) 바라는가?

-핵심 구조

-게임 루프 

 

를 게임을 만들며 계속 복기해야 함

 

기엽고 멍청한 계산기사

네모난 왼쪽 위 버튼

local로 바꾸면 방향 전환할 때 화살표도 같이 돌아감(정면이 바뀜)

 

void Start() { }

시작할 때 한번~

void Update() { }

주기적으로 계속 실행~

IMG_7291.MOV
10.76MB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0, 0, 0.1f);
        transform.Translate(0, 0.01f, 0);

    }
}

회전

transform.Rotate(rkqt);

 

이동
transform.Translate(x, y, z);

 

int/float/bool/string

-float 값은 소수점 뒤에 f 를 붙여줘야 유니티가 헷갈리지 않음

 

[SerializeField]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접근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기능

 

Input.GetAxis()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manager

horizontal

양옆조작 (키를 바꿀 수 있다)(조이스틱 같은 것도 가능)

-1, 0, 1 등으로 구분한다.

따라서 방향을 바꾸고 싶을 땐 변수 앞에 -를 붙인다 (--1 =1, -+1 =  -1)

transform.Rotate(0, 0, -steerAmount);

vertical

앞뒤조작

 

Time.deltaTime()

사양이 다른 기기에서 속도가 같아지도록 조절할 때 씀

근데 이거 쓰면 안 돌아가요 왜지

 

collider 2D

유니티에서 두개 이상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할 때 사용되는 물리적 요소-(두개 다 적용해야 함)

2D에서는 Collider 2D

 

rigid body 2D

게임오브젝트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함

 

OnCollisionEnter2D()

물리적 접촉시 호출
2개의 충돌체의 isTrigger가 꺼져 있으면 호출

 

OnTriggerEnter2D()

물리적 접촉이 아닌 통과될 때 호출

 

2개중 하나의 충돌체의 isTrigger가 켜져 있으면 호출

 

 isTrigger

 

Create Empty

여러 게임오브젝트들을 하나로 묶기 위한 부모 게임오브젝트의 역할 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steerSpeed = 1f;
    [SerializeField] float moveSpeed = 0.01f;
    
    void Start()
    {
  
    }

 
    void Update()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ransform.Rotate(0, 0, -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 moveAmount, 0);

    }
}

 


TEXDraw는 Unity 내에서 수학 식을 만들기 위해 설계된 확장 자산임

에셋 적용하기?

 

 

날려서 다시 썼습니다~

쪼금 화났었지만

다시 써서 다시 배우는 게 있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