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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 Unity 9

by 정람지 2022. 9. 8.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사진은 계산나라 왕 초기에 캐릭터 잡은 거~


엔진 동작 원리

 

클래스

묘사할 대상과 관련된 코드를 묶는 틀

 

상속

부모클래스 

자식클래스

 

: (콜론) 은 오른쪽의 부모 클래스를 상속해 왼쪽의 자식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

 

상속에만 의지해서 코드를 짜면 더 번거로워질 수도 있음

 

컴포넌트 패턴

컴포넌트 : 스스로 동작하는 독립적인 부품

인스펙터 창에서 추가 가능

미리 만들어진 컴포넌트를 빈 껍데기인 게임 오브젝트에 조립하는 방식임

-유연한 재사용 가능

- 기능 추가와 삭제 용이

 

브로드캐스팅

전체 방송을 이용해 컴포넌트의 특정 기능을 간접적으로 실행할 수 있음

- 누가 보냈는지 누가 받는지 신경 쓰지 않음

- 메세지에 명시된 기능이 있다면 수행하고 아니면 무시

 

MonoBehaviour

모든 컴포넌트들이 상속하는 클래스

이를 상속해서 만든 클래스는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써 추가 가능하다.

 

메서드

각 컴포넌트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

이를 브로드캐스팅하면 메서드를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들이 이를 실행함


C# 프로그래밍

유튜버 골드메탈님 강의에 +

 

문자열은 반드시 "" 큰따옴표로 묶어야 해!

float 형 숫자 뒤에는 반드시 f 붙이기

소수점 7자리 이하부터는 부정확할 수 있음

 

char 자료형: 문자 하나

 

반드시 끝에는 세미콜론!!  ;;;;;;;;;;

 

함수

void 함수명(){

내용}

함수 입력값 받기

문자형 지정해줘야 함

ex) 함수명( int 변수)

함수 출력값

return

 

콘솔 collapse 끄기 -> 같은 로그들이 겹쳐서 보이는 것 유용하지 않을 수 있음

 

스크립트명 바로 바꾸기

 

using

약간 import 같은 건가?

 

씨샵은 컴파일 언어래 

컴파일 언어의 종류
C, C++, JAVA, C# 등 ..

그래서 변수를 함수 아래다 설정해도 함수에 변수 써도 되는 거구나

 

유니티의 수학 관련 라이브러리

Mathf

 

스코프

중괄호로 구분

한 스코프 안에서는 같은 변수 쓰면 안 됨

 

new 키워드

어떠한 타입의 오브젝트를 새로 만들어 실현한다는 의미

 

배열

자료형[] 변수명 = new 자료형[배열 요소 개수];

0부터시작~

 

 

수업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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