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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공부- Unity 5

by 정람지 2022. 8. 29.

카메라

ortographic 원근법이 없는 정사영 투시

 

순서 변경

- order in layer 사용 (클수록 앞에 얹어짐)

- 제트축 변경 (쓰려면 화살표 두개 겹쳐져 있는 아이콘 클릭하기)

 

트랙패드 두손가락 누르고 밀기

시선 시점 변경


이미지

스프라이트 이미지는 드래그로 끌어다가 놓기

 

이미지가 깨질 때(픽셀 아트)는 필터 모드를 point로 설정하기

 

색깔 - 압축방식 조정(compression)

 

크기 - (한칸으로 딱 맞추기) Pixel per Unit


물리 적용

 

box collider 2D

 

박스 콜라이더 2D - Unity 매뉴얼

박스 콜라이더 2D(Box Collider 2D) 컴포넌트는 2D 물리에 사용되는 콜라이더입니다. 주어진 포지션, 폭과 높이가 Sprite 의 로컬 좌표 공백 안에 있는 직사각형 형태입니다. 이 직사각형은 축에 정렬됩

docs.unity3d.com

Rigidbody 2D

 

리지드바디 2D - Unity 매뉴얼

Rigidbody 2D 컴포넌트는 오브젝트를 물리 엔진이 제어하게 만듭니다. 스탠다드 Rigidbody 컴포넌트와 유사한 많은 개념이 리지드바디 2D에도 적용되나 2D에서는 오브젝트가 XY 평면에서만 움직이고 그

docs.unity3d.com

오 이거 하니까 오브젝트가 중력을 받는데?

 

Project Setting

세밀한 부분 조정 가능

(defailt contact offset : 충돌 여백 조정, 등등)

IMG_4446.mov
8.47MB

행성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