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내가 임시로 그려봤던 우리 주연캐릭터~
공부..! 공부를 하자
책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씬
유니티에서는 하나의 게임 월드를 씬이라고 부름
hierarchy에 굵은 글씨가 씬.
씬 옆에 별표는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았다는 뜻이다.(컨트롤 에스~)
프로젝트 창에 씬 폴더에 저장되어 있다!
저장
유니티 저장은 command + Q
레이아웃
유니티 기본 레이아웃은 default 레이아웃
유니티 오른쪽 상단에서 바꿀 수 있음
-씬
- 하이어라키 창
- 인스펙터 창
- 게임 창
- 프로젝트 창
- 콘솔 창
인스펙터 창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 표시)
컴포넌트
- 트랜스폼 : 크기.회전
- 메시 필터 : 외곽선
- 메시 렌더러 : 그래픽 외형
- 박스 콜라이더 : 물리적 표면
프로젝트 창
- 에셋
개발에 사용할 모든 형태의 파일
기본 아이콘 뷰. 에셋이 많아지면 리스트 뷰 추천
패키지 폴더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됨
로그 창
회색 일반 로그
노란색 경고 로그 - 권장할 만한 수정 사항 표시(굳이 안 고쳐도 됨!)
빨간색 에러 로그 - 실행할 수 없는 문제 발생
clear 로그 지우기
툴 박스
손바닥 있는 애임
qwerty으로도 조절 가능
씬 카메라 투영
원근/ 등각으로 바꿀 수 있음
씬 플레이 버튼
플레이시작.끝/일시정지/한 프레임 전 진행
!! 플레이 시 수정한 사항들은 플레이가 끝나면 사라짐!!
이거 몰랐다가 날린 적 있다. 버튼이 파란색인지 보자.
으아 카페 시간이 끝났다!
시간이 정말 빠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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