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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ub/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개발 - Unity 11

by 정람지 2022. 9. 10.

사진은 다윤언니가 그린  숫자괴물님 초안

 

추석연휴가 끝나기 전까지..! 숫자 카드를 완성시켜야..! 해요..!

 

으미약악

계속 충돌할 때 밀리는 거 빼려고 가속도 0으로 두기 뭐 이것저것 했는데

그냥 리자드바디만 빼면 되는 거였다

 

머 하나 하는데 시간 엄청 걸리네

 

박스를 투명하게 만들고 사이 간격을 카드 높이와 같게 해서 카드의 이동 영역을 제한했다.

좀 무식한 방법 같기는 한데..

머 어쩌겟나 나는 초보인걸~

 

터치해서 각 카드마다 따로 움직이는 거.. 모바일에서 봐야 하는데


빌드해서 모바일에서 확인해보는 것 대신에

유니티 리모트를 깔았다

PC 연결 케이블 필요..

지금 없는데..

 

카드 움직임 터치 구현하기

카드 클릭하면 숫자 나와서 문제 풀 수 있게

므악


터치 

began 터치 시작

Moved터치 + 이동 중

Stationary 터치 + 제자리

Ended 사용자에 의한 터치 종료

canceled 시스템에 의한 터치 종료

 

Rigidbody 관련 코드를 Update에 쓸 때는 

FixedUpdate에 작성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ouchmove : MonoBehaviour
{
    Rigidbody2D rigid;

    private void Update()
    {
        OnsingleTouch();
    }
    private void OnsingleTouch()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if (Input.touchCount > 0){ //현재 터치한 손가락 개수가 1개 이상일 때
            Touch touch = Input.GetTouch(0);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 터치할 때
                rigid.velocity = Vector3.left; //??
            }
            else if (touch.phase == TouchPhase.Moved){ // 드래그 할 때

            }
        }
    }
    
}

??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왼쪽 오른쪽 슬라이드하는 걸 어떻게 알고 움직임을 바꾸지?

Stationary 의 y 값 이용해서 보나???

으엥??

 

카드 따로따로 말고 슬라이드하면 일정한 간격으로 다같이 움직이는 건 어떻게 하지??

쌓이는 건??

으엥??

계산은???

으막악

 

뭔가 잘못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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