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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 계산기사 게임 앱 찐출시 - 6 : 사용자별 인자 기준 설계

by 정람지 2025. 1. 14.

언냐들의 응원응 받다! 모두 내 그림이자나 뿌듯


1월 출시하고자 하면 살 것이고, 출시하지 않고자 하면 죽을 것이다

TODO

<출시용>
- 여러 기기 화면 호환 기능 되는지 보기
- 갤럭시 개발 계정 파기 ($25) ✅
- 애플 개발 계정 파기 ($99)

<BE>
-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db 세팅
- 사용자 닉네임 사용자 기기 저장
- 파이어베이스 초기 연결 ✅

- 초기 정보 서버 전송 
- 메인룸 세게회복도/코인/닉네임/직위 서버 연동
- 랭킹홈 닉네임/직위/계산검술숙련도 서버 연동
- 랭킹전 점수 연동
- 랭킹 보여주는 표 서버 연동

<FE>
- 소리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스테이지홈배경음끼룩사운드 ✅
- 이미지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
- 스테이지 홈 복원 ✅
- 스테이지 1 복원 ✅
- 스테이지 2 복원 ✅
- 스테이지 3 복원 ✅
- 안 쓰이는 것들 제거  ✅
- 랭킹 홈 복원 및 수정
- 찐랭킹사이트 복원 및 수정
- 랭킹 부분 스테이지3결투로 바꾸기  ✅
- 마이홈 대공사  ✅
- 마이홈 상태바  ✅

- 씬이동달기  ✅
- 뮤직달기  ✅
- 설정페이지  ✅
- 맨 처음 이름 입력/애니매이션 처음 1회만 뜨게
- 순서대로 깰 수 있게 단계 막아놓기

<기타>
- 인물 대화 갈아엎기📍
- 기획 확립 ✅
- 인물 소개 갈아엎기 

- 난이도 조정하기 (2단계깨지도못하겠음 📍
- 차후 스테이지를 예고하는 세계지도 같은 거 

- 성 내부 미니겜-킹애니
- 코인/세계회복도/숫뭉 환율 및 기본점수 세팅✅

- 테스트 후 사용자 인자(숫뭉) 정확한 수치 매기기

<버그>
- 중간보스엔딩겹
- 2스테이지 에러
- 스테이지홈 끼룩사운드안꺼짐 ✅
- 나무 흔들림  ✅
- 게산기소개 게산기 가끔날아감  ✅

잡일
- 깃허브 템플릿 세팅 ✅
- 기존 코드 업로드 ✅
- readme 작성 
- 릴리즈 후 readme 업데이트

 

🪙 사용자 인자 기준 확립

 

🌐 세계회복도

악당 계산기가 훔쳐간 숫자 뭉치들을 되찾아서 세계를 회복시켜야 해요.
숫자 뭉치를 많이 모을수록 세계를 회복시킬 수 있어요.

범위 : 0퍼센트 - 100 퍼센트

 

바다 프롤로그부 : 숫자 뭉치를 <N1뭉>까지 모으면 10퍼센트까지 달성 가능  

- <0뭉>-<N1뭉> 비율에 따라 0-10%

- <N뭉>이 넘어도 10퍼센트 유지

 

세계 메인스테이지부 : 숫자 뭉치를 <N2뭉>까지 모으면 99퍼센트까지 달성 가능

- <메인스테이지부를 시작할 때 가진 숫자뭉치 양>-<N2뭉> 비율에 따라 '메인스테이지부를 시작할 때 퍼센트' - 99% 

- <N뭉>이 넘어도 10퍼센트 유지

+ <메인스테이지부를 시작할 때 가진 숫자뭉치 양> >= <N2뭉> 일 시 즉시 99%

 

마지막 보스전 : 숫자 뭉치를 <N3뭉>까지 모으고 전투에서 승리하면 100퍼센트까지 달성 가능

- <보스전을 시작할 때 가진 숫자뭉치 양>-<N3뭉> 비율에 따라 '보스전을 시작할 때 퍼센트'-99%

- <N3뭉>이 넘어도 100퍼센트 유지

+ <보스전을 시작할 때 가진 숫자뭉치 양> >= <N3뭉> 일 시 보스전 승리만 하면 바로 100%


💰 숫자 뭉치

악당 계산기가 훔쳐간 숫자 뭉치들을 되찾아서 세계를 회복시켜야 해요.
숫자 뭉치를 많이 모을수록 세계를 회복시킬 수 있어요.
숫자 뭉치는 계산기들의 기준이기 때문에 코인으로도 바꿀 수 있어요.

범위 : 0뭉 - ∞뭉

 

바다 프롤로그부 :   

- 별 1개 : <k1뭉>

- 별 2개 : <k2뭉>

- 별 3개 : <k3뭉>

 

세계 메인스테이지부 :

- 별 1개 : <x1뭉>

- 별 2개 : <x2뭉>

- 별 3개 : <x3뭉>

 

마지막 보스전 :

- 승리 : <w뭉>

- 패배 :  0뭉...


🪙  코인

계산기들의 화폐예요.
메인룸의 shop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요.
메인룸의 옷가게에서 스킨을 구매할 수 있어요.
원화를 케르메스 왕국의 화폐로 환전할 수 있답니다! *^^*

범위 : 0코인 - 코인

 

<얻기>

 

숫뭉 <=> 코인

<N4뭉> <-> 100코인

 

대한민국 원화 <=> 케르메스 왕국 코인

1000원 <-> 100코인

 

나무 흔들기

1회당 1코인

 

 

<쓰기>

 

아이템

준비중..

 

스킨

준비중..


🏆 계산기사단 직위

케르메스 왕국은 계산검술력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여깁니다.
모두가 선망하는 계산기사단!
열심히 훈련에 참여해서 더 높은 직위로 승급해봅시다!

 

숙련도 기준 오름차순 정렬

 

1등(1명) : 근위기사단장
2 - 11등(10명) : 근위기사단원
12등(1명) : 기사단장
13 - 32등(20명) : 정규기사
33등 - : 기사후보생


⚔️ 계산검술숙련도

계산기사단끼리의 꾸준한 계산검술 결투를 통해서 숙련도를 높일 수 있어요.

 

승리 :

+100

패배 : +10


DB 

<주요 로직>

1. 스테이지 해결 -> 숫뭉 GET -> 세계회복도 UP (or 코인 환전도 가능)

2. 랭킹전 승리 -> 검술숙련도 UP -> 랭킹 통한 칭호 획득

+ 코인으로 아이템(마이홈 과일가게)/캐릭터 스킨(마이룸 옷가게) 장착 가능한 컨셉 - 미구현

+ 나무를 흔들어 열매를 얻어도 코인 

 

6자 제한 User :

  Number string Number Number Number Number
  계산검술숙련도(랭킹점수) 계급 세계회복도 스테이지클리어위치 코인 숫자 뭉치
  SwordProficiency Rank WorldRecovered StageProgress
Coin
NumberBundle
    근위기사단장- 1명
근위기사단원 - 10명
기사단장 - 1명
정규기사 - 20명
기사후보생 - 나머지
그냥 ==숫뭉 
없어도될지도
0,1,2,3    

 

database.ref('User').set({
          "SwordProficiency": 0,
          "Rank": 0,
          "WorldRecovered": 0,
          "StageProgress :0,
          "Coin":0,
          "NumberBundle" :0
      });

nosql 엔딩/./,.


이야! 이렇게 코드를 이해해주려 노력해주시다니

사원님 감동입니다

대리 승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