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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 계산기사 게임 앱 찐출시 - 5 : PlayerPrefs 정보 로컬 저장

by 정람지 2025. 1. 7.

주말 캡처본. 근무 시간에 딴짓한 것이 아니다.

개미 뚠뚠

뭔가 진짜 사수 된 기분

ㅎㅎ! 화이팅해보자고


1월 출시 못하고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TODO

<출시용>
- 여러 기기 화면 호환 기능 되는지 보기
- 갤럭시 개발 계정 파기 ($25) ✅
- 애플 개발 계정 파기 ($99)

<BE>
-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db 세팅 
- 사용자 닉네임 사용자 기기 저장

- 초기 정보 서버 전송
- 메인룸 세게회복도/코인/닉네임/직위 서버 연동
- 랭킹홈 닉네임/직위/계산검술숙련도 서버 연동
- 랭킹전 점수 연동
- 랭킹 보여주는 표 서버 연동

<FE>
- 소리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스테이지홈배경음끼룩사운드 ✅
- 이미지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
- 스테이지 홈 복원 ✅
- 스테이지 1 복원 ✅
- 스테이지 2 복원 ✅
- 스테이지 3 복원 ✅
- 안 쓰이는 것들 제거  ✅
- 랭킹 홈 복원 및 수정
- 찐랭킹사이트 복원 및 수정
- 랭킹 부분 스테이지3결투로 바꾸기  ✅
- 마이홈 대공사  ✅
- 마이홈 상태바  ✅

- 씬이동달기  ✅
- 뮤직달기  ✅
- 설정페이지  ✅
- 맨 처음 이름 입력/애니매이션 처음 1회만 뜨게
- 순서대로 깰 수 있게 단계 막아놓기

<기타>
- 인물 대화 갈아엎기📍
- 기획 확립 ✅
- 인물 소개 갈아엎기 

- 난이도 조정하기 (2단계깨지도못하겠음 📍
- 차후 스테이지를 예고하는 세계지도 같은 거 

- 성 내부 미니겜-킹애니
- 코인/세계회복도/숫뭉 환율 및 기본점수 세팅

<버그>
- 중간보스엔딩겹
- 2스테이지 에러
- 스테이지홈 끼룩사운드안꺼짐 ✅
- 나무 흔들림  ✅
- 게산기소개 게산기 가끔날아감  ✅

잡일
- 깃허브 템플릿 세팅 ✅
- 기존 코드 업로드 ✅
- readme 작성
- 릴리즈 후 readme 업데이트

DB 

<주요 로직>

1. 스테이지 해결 -> 숫뭉 GET -> 세계회복도 UP (or 코인 환전도 가능)

2. 랭킹전 승리 -> 검술숙련도 UP -> 랭킹 통한 칭호 획득

+ 코인으로 아이템(마이홈 과일가게)/캐릭터 스킨(마이룸 옷가게) 장착 가능한 컨셉 - 미구현

+ 나무를 흔들어 열매를 얻어도 코인

string Number string Number Number Number Number
게산기사명 계산검술숙련도(랭킹점수) 계급 세계회복도 스테이지클리어위치 코인 숫자 뭉치
UserNickname
SwordProficiency Rank WorldRecovered StageProgress
Coin
NumberBundle
6자 제한   근위기사단장- 1명
근위기사단원 - 10명
기사단장 - 1명
정규기사 - 20명
기사후보생 - 나머지
그냥 ==숫뭉 
없어도될지도
0,1,2,3    

 

초기 데이터 세팅 예시 )

정은체 | 0 | 견습기사 | 0 | 0


2스테이지 계산 오류 해결


PlayerPrefs로 사용자 정보 로컬 저장시키기

- 닉네임

 

하... 버전 에러 자꾸 나...후........uninstall

아 됐다

아오...

 

 

 

PlayerPrefs 데이터

1. 앱 삭제 시 삭제됨

앱이 사용자의 기기에서 제거되면, PlayerPrefs에 저장된 데이터도 함께 삭제

앱이 다시 설치되면 이전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음

2. 영구 저장

앱을 종료하거나 기기를 재부팅해도 PlayerPrefs에 저장된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단, 개발자가 명시적으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한 남아 있습니다. (예: PlayerPrefs.DeleteKey() 또는 PlayerPrefs.DeleteAll() 호출 시 삭제)

 

 

그냥 유니티 테스트해볼 때도 내 기기에 박히는데

아래처럼 쉽게 초기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