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공생의 공부 일기
  • 공부보단 일기에 가까운 것 같은
  • 블로그
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 계산기사 게임 앱 찐출시 - 9 : 메인룸 세계회복도/코인/숫자 뭉치 값 띄우기, 사용자 닉네임 변경 씬

by 정람지 2025. 1. 25.

실링왁스 가지고 놀고 (키보드튜닝하는토끼언니

운동 스트릭 4일 잇고

근육 보고 갑작스러운 인체 공부

 

과연 출시할 수 있을 것인가..


D-6

TODO

<출시용>
- 여러 기기 화면 호환 기능 되는지 보기
- 갤럭시 개발 계정 파기 ($25) ✅
- 애플 개발 계정 파기 ($99)

<BE>
-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db 세팅 
- 사용자 닉네임 사용자 기기 저장
- 파이어베이스 초기 연결 ✅
- api 명세? 사용 함수? 작성하기 ✅
- DB 보안 규칙 설정
firebase
🗡️ 가입 초기 정보 서버 전송하기 ✅
🗡️ 메인룸 세계회복도/코인/숫자 뭉치 값 가져오기 ✅
      - 코인 초기 값 화면에 띄우기 ✅
      - 숫자뭉치 값 화면에 띄우기✅
      - 세계회복도 값 로직 짜기 / 스크롤바로 화면 띄우기
      - 코인 추가 
      - 숫자뭉치 추가
      - 닉네임도 보이게?
🗡️ 닉네임 수정  ✅
      - 닉네임 수정용 씬 만들기  ✅
🗡️ 스테이지룸 스테이지진행정보 값 가져오기 
🗡️ 랭킹홈 직위/계산검술숙련도 값 가져오기


<FE>
- 소리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스테이지홈배경음끼룩사운드 ✅
- 이미지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
- 스테이지 홈 복원 ✅
- 스테이지 1 복원 ✅
- 스테이지 2 복원 ✅
- 스테이지 3 복원 ✅
- 안 쓰이는 것들 제거  ✅
- 랭킹 홈 복원 및 수정
- 찐랭킹사이트 복원 및 수정
- 랭킹 부분 스테이지3결투로 바꾸기  ✅
- 마이홈 대공사  ✅
- 마이홈 상태바  ✅

- 씬이동달기  ✅
- 뮤직달기  ✅
- 설정페이지  ✅
- 맨 처음 이름 입력/애니매이션 처음 1회만 뜨게
- 순서대로 깰 수 있게 단계 막아놓기
- 닉네임 8자 제한 수정✅

<기타>
- 인물 대화 갈아엎기📍
- 기획 확립 ✅
- 인물 소개 갈아엎기 

- 난이도 조정하기 (2단계깨지도못하겠음 📍
- 차후 스테이지를 예고하는 세계지도 같은 거 

- 성 내부 미니겜-킹애니
- 코인/세계회복도/숫뭉 환율 및 기본점수 세팅✅

- 테스트 후 사용자 인자(숫뭉) 정확한 수치 매기기

<버그>
- 중간보스엔딩겹
- 2스테이지 에러
- 스테이지홈 끼룩사운드안꺼짐 ✅
- 나무 흔들림  ✅
- 게산기소개 게산기 가끔날아감  ✅

잡일
- 깃허브 템플릿 세팅 ✅
- 기존 코드 업로드 ✅
- readme 작성 
- 릴리즈 후 readme 업데이트


<디자인>
- 옛날 탈주하신 분 거 다 빼기
- 차후 스테이지 예고 창 만들기
- 랭킹 구린 부분 등 다윤언니 전체 피드백 받기

 


⚔️ 파이어베이스 연결

🗡️ 가입 초기 정보 서버 전송하기 ✅

 

-  {User명} 닉네임 인자 전달post

        { "SwordProficiency", 0 },
        { "WorldRecovered", 0 },
        { "StageProgress", 0 },
        { "Coin", 0 },
        { "NumberBundle", 0 }

맨 초기 로그인

값 잘 들어갔음

 

! 다시 닉네임 입력 시 이전 값이 유지되지 않고 다시 다 0 되는 문제 있음

=> 그러나 맨 처음 말고는 다시 이 화면 안 뜨게 했으니까 상관 없나? 일단 유지


🗡️ 닉네임 수정  

-  {User명, 수정 User} 인자 전달

6자 막아 놓은 거... 영어로 하니까 너무 짧은데 8글자로 해야겠다

설정 화면 / 닉네임 씬 재활용

잘 바뀐당 ㅎㅎ

playerPrefs를 api 날리기 전에 업데이트하는 치명적인 실수로 좀 헤맸지만.. 

성공


🗡️ 메인룸 세계회복도/코인/숫자 뭉치 값 가져오기

메인룸에 표시되는 유저의 정보

잘 보인당

씬을 시작할 때 다른 두 개의 함수 start부에서 파이어베이스초기화진행/값가져오기함수를 호출하다 보니

파이어베이스초기화 전에 함수 호출로 에러가 나서

플래그 bool 변수를 넣어서

코루틴 함수 처리했당 굿ㄷ굿


🗡️ 세계회복도 값 업데이트하기

 


🗡️ 코인 값 업데이트하기

 


🗡️ 숫자 뭉치 값 업데이트하기

 


🗡️ 스테이지룸 스테이지진행정보 값 가져오기 

 


🗡️ 스테이지룸 스테이지진행정보 값 업데이트하기

 


🗡️ 랭킹홈 직위/계산검술숙련도 값 가져오기

 


🗡️ 랭킹전 결과 검술숙련도 값 업데이트하기

 


🗡️ 기사단 직위 랭킹 값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