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완성...블로그 글도 다 밀림
TODO
<출시용>
- 여러 기기 화면 호환하기✅
- 갤럭시 개발 계정 파기 ($25) ✅
- 애플 개발 계정 파기 ($99)
- 출시용 로고, 소개 영상과 카드
<BE>
-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db 세팅 ✅
- 사용자 닉네임 사용자 기기 저장✅
- 파이어베이스 초기 연결 ✅
- api 명세? 사용 함수? 작성하기 ✅
- DB 보안 규칙 설정
firebase
🗡️ 가입 초기 정보 서버 전송하기 ✅
- 닉네임 중복 로직 막기
🗡️ 메인룸 세계회복도/코인/숫자 뭉치 값 가져오기 ✅
- 코인 초기 값 화면에 띄우기 ✅
- 숫자뭉치 값 화면에 띄우기✅
- 세계회복도 값 로직 짜기 / 스크롤바로 화면 띄우기
- 코인 추가
- 숫자뭉치 추가
- 닉네임도 보이게?
🗡️ 닉네임 수정 ✅
- 닉네임 수정용 씬 만들기 ✅
🗡️ 스테이지룸 스테이지진행정보 값 가져오기 ✅
- alert 모달✅
🗡️ 랭킹홈 직위/계산검술숙련도 값 가져오기📍
- 스테이지 3에서 결투 제대로 떼기 ✅
- 케르원기 삭제 ✅
- 스토리 삭제 ✅
- 몬스터 삭제 ✅
- 힐모드 삭제 ✅
- 스테이지 3 스크립트와 분리 ✅
- 엔딩 ✅
- 시간 끝나거나 이기거나 졌을 때 시간멈춤/공격멈춤/클릭멈춤 등등 처리 ✅
- 백버튼 레이어 에러 ✅
- 타임아웃 엔딩 ✅
- 이김 엔딩 ✅
- 짐 엔딩 ✅
- 숙련도 상승 표시 ✅
- 게임 로직 ✅
- 4개 단계 넣기 ✅
- firebase 연결 ✅
- 이김 엔딩 숙련도 상승 ✅
- 짐 엔딩 숙련도 상승 ✅
- 기타 ✅
- 소리 달기 ✅
- 시간 / 백 버튼 캔버스 요소 위치 조정 ✅
- 상대방 계산기사로 ✅
- 상대방 칼 애니 바꾸기 ✅
- 시간 조정 ✅
- vs 애니매이션 넣기 ✅
- 오류
- 게임 끝 계속 칼날아옴 ✅
- 플레이어 퇴장 ✅
- 바가 끝에서 n번 더 기회줌//?✅
- 왜 공격 숫자가 안 맞음?>>>✅
- 타임아웃엔딩 시간 늘어남 ✅
- 플레이어 칼 애니 ✅
- 스테이지 백 버튼
<FE>
- 소리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스테이지홈배경음끼룩사운드 ✅
- 이미지 떨어진 거 다시 붙이기 ✅
- 스테이지 홈 복원 ✅
- 스테이지 1 복원 ✅
- 스테이지 2 복원 ✅
- 스테이지 3 복원 ✅
- 안 쓰이는 것들 제거 ✅
- 랭킹 홈 복원 및 수정📍
- 찐랭킹사이트 복원 및 수정✅
- 랭킹 부분 스테이지3결투로 바꾸기 ✅
- 마이홈 대공사 ✅
- 마이홈 상태바 ✅
- 씬이동달기 ✅
- 뮤직달기 ✅
- 설정페이지 ✅
- 맨 처음 이름 입력/애니매이션 처음 1회만 뜨게✅
- 순서대로 깰 수 있게 단계 막아놓기✅
- 닉네임 8자 제한 수정✅
- 엔딩 별 화면 숫뭉 지급 로직
<기타>
- 인물 대화 갈아엎기📍
- 기획 확립 ✅
- 인물 소개 갈아엎기 ✅
- 난이도 조정하기 (2단계깨지도못하겠음 ✅
- 별 단위시간 조정하기 ✅
- 차후 스테이지를 예고하는 세계지도 같은 거
-성 내부 미니겜-킹애니✅
- 코인/세계회복도/숫뭉 환율 및 기본점수 세팅✅
- 테스트 후 사용자 인자(숫뭉) 정확한 수치 매기기
- 전체적으로 소리 떨어진 부분 고치기 / 심심한 부분 채우기
- 진동 넣기?
<버그>
- 중간보스엔딩겹
- 2스테이지 에러✅
- 스테이지홈 끼룩사운드안꺼짐 ✅
- 나무 흔들림 ✅
- 게산기소개 게산기 가끔날아감 ✅
잡일
- 깃허브 템플릿 세팅 ✅
- 기존 코드 업로드 ✅
- readme 작성 ✅
- 릴리즈 후 readme 업데이트
<디자인>
- 다윤언니 연락 ✅
- 옛날 탈주하신 분 거 다 빼기
- 차후 스테이지 예고 창 만들기
- 랭킹 구린 부분 등 다윤언니 전체 피드백 받기
⚔️ 해달 사원님 랭킹전 이슈 버그 픽스
랭킹전 완성하고에러가 몇 개 있었는데어느 순간 이 씬을 더 들여다보기 싫어져서 부탁


우리 1학년 때 아무것도 모를 당시 만든 코드 (심지어 이 부분은 친구가 짬
분석해주고 고쳐줬다...
댑악이다
왜냠 우리 코드는 스파게티 한 스크립트에 함수 백몇개 디렉토리 구분 컨벤션 이름 그냥 다 머리로 날아가는 비둘기와 유사하기 떄문이다
아아 아름다운 풀리퀘
https://github.com/c-crew-game-Development-Team/the-Greatest-Calculator/pull/50
🔨 Fix : Bugs in Ranking Battle by e-z-code · Pull Request #50 · c-crew-game-Development-Team/the-Greatest-Calculator
☝️Issue Number 🐛 fix: 결투 씬 에러 고치기 #42 🔎 Key Changes [Before] [After] 💌 To Reviewers We need REFACTORING and DOCUMENTATION
github.com
수고했다..!
⚔️화면 규격 자동 조절
애초에 UI를 규격별로 반응형 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브루트한 방식으로 그냥 무조건 비율 유지하고 긴 쪽에 맞추기/검은 화면으로 채우기
를 했다
- 계속 업데이트 돌려서 화면 규격이 바뀌어도(회전 같은) 보이게 유지 ✅
- 세이프존 만들어서 노치 바 반영하기 (아이폰 잘림 방지) => 이거 외않됌?진짜화난다😱
이게 핵심 부분인데
float currentAspect = (float)Screen.width / Screen.height;
// 현재 화면 비율이 목표 비율보다 넓을 경우 (가로가 더 긴 경우)
if (currentAspect > targetAspect)
{
float scaleHeight = targetAspect / currentAspect;
mainCamera.rect = new Rect((1 - scaleHeight) / 2, 0, scaleHeight, 1);
}
// 현재 화면 비율이 목표 비율보다 좁을 경우 (세로가 더 긴 경우)
else
{
float scaleWidth = currentAspect / targetAspect;
mainCamera.rect = new Rect(0, (1 - scaleWidth) / 2, 1, scaleWidth);
}
사실 수식은 그렇게 엄청 길지 않잖아ㄱㅡㄴ데
이게
Game 창에서 해상도를 바꾸면 카메라 규격도 따라서 바뀌는데,
그리고 그 규격에 따라 viewpoint rect의 w h 가 1로 각각 설정된다
그래서 w의 1과 h의 1 크기가 달라지는데
w h를 그냥 무지성 원하는 비율로 하면 망한다
그래서 지금 화면비를 받아오고 계산하고 이런 식으로 해야 했는데요즘 멍청해서자꾸 이상하게 적용되서 헤맴...
힝힝
어쨌든 되니까
노치바 안 되는 건...실제 폰에서 해 보고 진짜 안 되겠으면 회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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