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lub/Ec.crew 코딩 스터디

𝗘𝗰.𝗰𝗿𝗲𝘄 발표📢

by 정람지 2023. 2. 15.

Ec.crew 3기 프로젝트 중 하나인 ⭐️방학 프로젝트 준비하고 발표하기⭐️

각자 관심있는 주제들이 정말 다양하고 다들 잘 준비해줘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나는 내가 공부하고 있는 백엔드에 대해 발표했다.

피피티링크

https://www.canva.com/design/DAFamy8ntyM/HXMsmo1aZ3wQj77OsxCabQ/view?utm_content=DAFamy8ntyM&utm_campaign=designshare&utm_medium=link&utm_source=publishsharelink

공대생 컨셉으로 체크셔츠 태극색조합 컴퓨터그림티셔츠에 올림머리 안경

블록체인 - 솔맹이

 

2023.02.15.수 발표!자료오

 

solmings-it-diary.tistory.com

해시 함수도 살짝 보고

https://demoblockchain.org/

여기서 블록체인 데모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값이 항상 일정한 길이의 데이터로 바뀌는 점이 신기했다.

블럭이 연결된 블럭체인을 확인할 수 있어서 신기했다.

이전 블럭이 깨지면 뒤에 블록까지 다 깨지는 것도 확인했다. 싱기


빅데이터 - 세연언니

빅데이터도 많이 들어만 봤지 잘 몰랐는데 발표로 더 알게 돼서 좋았다.

하지만 아직 나에겐 좀 어려운듯


메타버스 - 소은이

궁금한 분야였는데 정말 좋았다.

읽기 쓰기 소유 가 가능한 WED3.0

NVIDIA - Omniverse

Adobe - Sensei

등의 플랫폼 경험을 해 봐야겠다. 유니티도 열심히 해보고.

NFT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

메타버스 앱 bondee도 깔고 내 아바타도 만들어봤다. 팀원들과 친구 맺었다.


DEV 컨퍼런스/웹개발 - 세은이

나도 꼭 개발 컨퍼런스에 가보고 싶다.

기회가 생기면 다같이 가도 좋을 듯 하다.

hello silicon valley 해보고 싶다.

직접 만든 웹사이트가 멋있었다.

나도 호스팅서비스를 이용해서 내 이력서용 웹사이트를 제작해봐야겠다.

markdown 문법 코딩으로 피피티 제작한 거 정말 신기했다. 코드로 피피티를 만들었는데 디자인도 너무 예뻤다.


웹 개발- 정화언니

웹 개발에 대한 기초를 알려줘서 좋았다.

내가 웹 만들 땐 그냥 기초 없이 달려들기만 해서 위태위태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역시 기초가 중요함을 느꼈다.


ios 앱 개발 - 민서언니

직접 투두리스트 앱을 만들어서 핸드폰에 빌드한 거 멋있었다! 

나도 나만의 앱개발도 해보고싶다.

집에 아직 공부 안 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책 있는데 언젠간 하겠지


위시리스트!

개발 컨퍼런스 가기
hello silicon valley 해보기 ⭕️
호스팅서비스를 이용  -  내 이력서용 웹사이트 제작
NVIDIA - Omniverse / Adobe - Sensei 등의 플랫폼 경험
NFT 한번 만들어보기
메타버스 앱 bondee 써보기/ 분석 ⭕️

컨퍼런스 일정 확인

 

스타트업들의 기술 스택과 기술 블로그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 코드너리

네이버, 카카오, 토스, 당근마켓과 같이 요즘 핫한 스타트업은 어떤 기술 스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코드너리에서 국내 1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의 기술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codenary.co.kr

hello silicon valley / 좀 더 전문적인 느낌을 원했는데 약간 재미 위주 느낌이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