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도 엄청 어렵구나...
🏃🏻멘토님 피드백 반영 : 기획서 업데이트
- NPS (Net Promoter Score)
- NPS는 고객의 충성도와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 객에게 "당신이 우리 제품을 친구나 동료에게 추천할 가능성은 얼마나 됩니까?"라는 질문을 0(전혀 추천하지 않을 것)에서 10(매우 추천할 것)의 척도로 묻고, 이를 통해 프로모터(9-10점), 패시브(7-8점), 디트랙터(0-6점)로 나누어 점수를 계산
- 유저 플로우 (User Flow)
- 유저 플로우는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며 경험하는 일련의 단계를 시각적으로 나타낸 것
- 이를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제품의 사용성을 평가할 수 있음
- DAU (Daily Active Users)
- DAU는 하루 동안 활동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수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Business Model Canvas)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조화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도구입
- 주요 요소로는 가치 제안, 고객 세그먼트, 수익원, 채널, 고객 관계, 핵심 활동, 핵심 자원, 핵심 파트너, 비용 구조 등
- 프리세일즈 (Presales)
- 프리세일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기 전에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포함
- 시장 조사, 고객의 요구 사항 파악, 솔루션 설계, 제안서 작성, 제품 데모 등이 포함
사용자 참여와 제품의 성과를 측정하는 여러 지표
- MAU (Monthly Active Users)
- 월간 활동 사용자 수
- WAU (Weekly Active Users)
- 주간 활동 사용자 수
- Stickiness
- 제품이나 서비스의 '착달라붙음' 정도(ㅋㅋㅋㅋㅋㅋ)를 나타냄
- 일반적으로 DAU를 MAU로 나눈 비율로 계산
- 높은 스티키니스는 사용자들이 자주 돌아온다는 것을 의미
- Churn Rate
- 이탈률
-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 사용자의 비율
- Retention Rate
- 유지율
- 특정 기간 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사용자의 비율
- Session Length
- 세션 길이는 사용자가 앱이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로그아웃할 때까지의 평균 시간
- Session Per User
- 사용자 당 세션 수는 특정 기간 동안 한 사용자가 생성하는 평균 세션 수
담주부터 노인분들과 음식점 대상으로 발품을 팔아야..
오랜만에 느끼는 아재개그와 MZ핑의향기
돈띵크돈띵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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