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공부 -Unity 6
The .NET Core SDK cannot be located. 에러
macOS에서 Unity용으로 VSC 설정 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에러들 해결법
출처 The .NET Core SDK cannot be located. .NET Core debugging will not be enabled. Make sure the .NET Core SDK is installed and is on When I open my vs code program I get this message: The .NET Cor..
arainablog.tistory.com
으아 계속 뜨는데요
Udemy - C# Unity 게임 개발자 2D 강좌
- command + d 는 복사
(그냥 복사 붙여넣기도 됨)
- 스크립트를 만들 때 맨 처음에 이름 제대로 입력하기! 처음 생성한 이름으로 클래스명이 생성되므로 유의해야 함
- ;를 빼먹지 말자..
<게임을 디자인할 때 고려 요소>
-플레이어의 경험 -무엇을 느끼기를(어떤 감정 상태이기를) 바라는가?
-핵심 구조
-게임 루프
를 게임을 만들며 계속 복기해야 함
네모난 왼쪽 위 버튼
local로 바꾸면 방향 전환할 때 화살표도 같이 돌아감(정면이 바뀜)
void Start() { }
시작할 때 한번~
void Update() { }
주기적으로 계속 실행~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0, 0, 0.1f);
transform.Translate(0, 0.01f, 0);
}
}
회전
transform.Rotate(rkqt);
이동
transform.Translate(x, y, z);
int/float/bool/string
-float 값은 소수점 뒤에 f 를 붙여줘야 유니티가 헷갈리지 않음
[SerializeField]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접근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기능
Input.GetAxis()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manager
horizontal
양옆조작 (키를 바꿀 수 있다)(조이스틱 같은 것도 가능)
-1, 0, 1 등으로 구분한다.
따라서 방향을 바꾸고 싶을 땐 변수 앞에 -를 붙인다 (--1 =1, -+1 = -1)
transform.Rotate(0, 0, -steerAmount);
vertical
앞뒤조작
Time.deltaTime()
사양이 다른 기기에서 속도가 같아지도록 조절할 때 씀
근데 이거 쓰면 안 돌아가요 왜지
collider 2D
유니티에서 두개 이상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할 때 사용되는 물리적 요소-(두개 다 적용해야 함)
2D에서는 Collider 2D
rigid body 2D
게임오브젝트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함
OnCollisionEnter2D()
물리적 접촉시 호출
2개의 충돌체의 isTrigger가 꺼져 있으면 호출
OnTriggerEnter2D()
물리적 접촉이 아닌 통과될 때 호출
2개중 하나의 충돌체의 isTrigger가 켜져 있으면 호출
isTrigger
Create Empty
여러 게임오브젝트들을 하나로 묶기 위한 부모 게임오브젝트의 역할 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steerSpeed = 1f;
[SerializeField] float moveSpeed = 0.01f;
void Start()
{
}
void Update()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ransform.Rotate(0, 0, -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 moveAmount, 0);
}
}
TEXDraw는 Unity 내에서 수학 식을 만들기 위해 설계된 확장 자산임
에셋 적용하기?
날려서 다시 썼습니다~
쪼금 화났었지만
다시 써서 다시 배우는 게 있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