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Project/C크루 게임 개발챌린지 | 유니티 2D (C#)
본선개발 - Unity 11
정람지
2022. 9. 10. 18:18
사진은 다윤언니가 그린 숫자괴물님 초안
추석연휴가 끝나기 전까지..! 숫자 카드를 완성시켜야..! 해요..!
으미약악
계속 충돌할 때 밀리는 거 빼려고 가속도 0으로 두기 뭐 이것저것 했는데
그냥 리자드바디만 빼면 되는 거였다
머 하나 하는데 시간 엄청 걸리네
박스를 투명하게 만들고 사이 간격을 카드 높이와 같게 해서 카드의 이동 영역을 제한했다.
좀 무식한 방법 같기는 한데..
머 어쩌겟나 나는 초보인걸~
터치해서 각 카드마다 따로 움직이는 거.. 모바일에서 봐야 하는데
빌드해서 모바일에서 확인해보는 것 대신에
유니티 리모트를 깔았다
PC 연결 케이블 필요..
지금 없는데..
카드 움직임 터치 구현하기
카드 클릭하면 숫자 나와서 문제 풀 수 있게
므악
터치
began 터치 시작
Moved터치 + 이동 중
Stationary 터치 + 제자리
Ended 사용자에 의한 터치 종료
canceled 시스템에 의한 터치 종료
Rigidbody 관련 코드를 Update에 쓸 때는
FixedUpdate에 작성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ouchmove : MonoBehaviour
{
Rigidbody2D rigid;
private void Update()
{
OnsingleTouch();
}
private void OnsingleTouch()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if (Input.touchCount > 0){ //현재 터치한 손가락 개수가 1개 이상일 때
Touch touch = Input.GetTouch(0);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 터치할 때
rigid.velocity = Vector3.left; //??
}
else if (touch.phase == TouchPhase.Moved){ // 드래그 할 때
}
}
}
}
??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왼쪽 오른쪽 슬라이드하는 걸 어떻게 알고 움직임을 바꾸지?
Stationary 의 y 값 이용해서 보나???
으엥??
카드 따로따로 말고 슬라이드하면 일정한 간격으로 다같이 움직이는 건 어떻게 하지??
쌓이는 건??
으엥??
계산은???
으막악
뭔가 잘못되고 있다..!